목차
갤럭시S8 S8플러스 공장초기화 해야 할 때 이렇게 하세요.
이번 글은 갤럭시S8 그리고 갤럭시S8+ 공장초기화를 진행해야하는데, 정확하게 어떻게 할 지 모르는 분들에게 필요한 정보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그전 버전과는 다르게 S8부터는 빅스비 버튼이 생겨서 조금 다르게 해야 합니다. 아참!! 갤럭시S9 혹은 갤럭시S9 플러스 쓰시는분들도 활용 가능합니다.
우선은 스마트폰의 전원을 꺼줍니다. (중요해요.) 꼭 꺼주고 공장 초기화를 진행해야 합니다.
- 볼륨상 (上) + 빅스비 + 전원버튼 이렇게 세개를 꾹 눌러줍니다.
- 그러면 안드로이드 캐릭터가 잠깐 나오면서 리커버리 모드로 진입을 하게 됩니다.
- 여러가지 메뉴들이 보이실텐데요. 조작 방법은 볼륨상 볼륨하로 커서를 움직이고 선택은 전원으로 하게 됩니다. 즉 항목을 이동 할 때는 볼륨키로 이동한 항목으로 진입할때는 전원키를 눌러줍니다.
- 메뉴중에서 Wipe data / factory reset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 항목을 선택하면 무섭게도 빨간 글씨로 Wipe all user data? THIS CAN NOT BE UNDONE! 이렇게 나옵니다. 별건 아니고 정말로 데이터를 지울꺼야? 진짜? 이렇게 물어보는겁니다. 커서를 YES에 맞추고 전원버튼을 눌러줍니다. 참고로 예스를 선택하면 정말로 공장초기화 진행하는것이니 다시 한번 자신에게 물어보세요. "이거 정말 할거임?" 하고 말이죠.
- 화면 아래쪽에 뭐라 뭐라 글씨가 나타나고 다시 처음 화면이 나오게 될텐데요. 여기서 Reboot system now 선택하면 대망의 공장초기화가 진행됩니다. 시간은 약 5분에서 10분정도 걸리더군요.
참 가급적 스마트폰의 전원은 50%이상 충전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진행을 해야 합니다. 하다가 전원부족으로 끊기기라도 하는 날에는.... 생각하기도 싫군요. ㄷㄷㄷ
공장초기화를 진행할정도면 본인의 스마트폰에 문제가 생겼음을 의미합니다.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릴께요. :( 요즘은 앱을 삼성 클라우드에 업데이트해서 어플 자동으로 깔리게 해서 예전만큼 귀찮지는 않은데, 그래도 사소한 설정을 잡아주는것이 귀찮기는 합니다.
그래서 저는 폰에 기본적으로 쓰는 어플들 이외에는 거의 설치를 안하죠. 사실 하는 일도 거의 없구요. ㅋㅋㅋㅋ 그럼 빠르게 공장초기화 진행하시고 다시 즐거운 스마트폰 라이프 즐기시길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