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보/IT

와이파이 익스텐더 아이피타임 익스텐더(IPTIME Extender2) 인터넷증폭기 설치후 쾌적! 설정도 쉬워요.

돋보기씨 2016. 12. 14. 15:02

목차






    와이파이 익스텐더 아이피타임 익스텐더(IPTIME Extender2) 인터넷증폭기 설치후 쾌적! 설정도 쉬워요.




    안녕하세요. 돋보기입니다. 오늘 준비한 글은 제목과 같이 와이파이 익스텐더에 관한 글입니다. 많은분들이 방에서 문닫아놓고 스마트폰으로 웹서핑을 즐기실텐데요. 공유기가 방에 있다면 상관이 없는데, 거실에 놓고 사용하다보면 와이파이가 집안 전역을 커버하기에는 무리가 있습니다.


    방에 누워 침대에서 스마트폰 하는 것만큼 휴일을 알차게 보내는 방법도 없는데, 와이파이칸이 한칸 혹은 2칸뜨다가 0칸으로 내려갔다가 널뛰기 하면 세상 짜증나는 일도 없죠. 저도 이러한 환경에 짜증이 확나서 질렀습니다. 케케케케케 무엇을? 아이피타임 익스텐더를 말이지요.




     

    이런 상태였습니다. 이것도 상태가 좋을때 2칸정도 뜹니다. 방문을 닫지 않으면 1칸에서 2칸정도 뜨더군요. 근데 방문을 닫는 순간 1칸에서 하나도 안뜨는 상황이 발생합니다;;;; 유튜브를 보는것을 좋라하는 저에게는 최악의 상황이 도래하지요.






     

    저희집은 공유기를 거실에 놓고 사용합니다. 방안에 있던것을 가족들을 위해 거실로 옮겼지요. 옮겨놓고 얼마나 후회를 했던지요. 부모님도 모르고 사시다가 와이파이를 접하고 난 이후로는 공유기를 방으로 다시 옮기는것을 결사 반대 하셨습니다. 그놈의 고스톱이 뭔지 ㅋㅋㅋㅋ






     

    그래서 질렀습니다. 지금 보고 계신것이 인터넷 증폭기로 알려져있는 와이파이 익스텐더입니다. 저는 공유기가 아이피타임이어서 아이피타임 익스텐더를 구매했습니다. 가겨도 비싸지 않습니다. 2만원이 채 안되었던것 같네요.


    솔직히 사면서도 반신 반의 했습니다. 과연 방문을 닫아도 제대로 작동할런지, 설정이 어렵지는 않을지 말이지요. 결론적으로 말하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설정 같은 경우는 WPS 버튼으로 한방에 해결 했습니다.


    지금 사진에 보면 불들어오는 램프 위로 길쭉하게 버튼이 있는데요. 그게 WPS버튼입니다. 저거 누르고 공유기에 WPS누르면 특별한 설정없이 간단하게 무선인터넷의 범위가 확장됩니다.


    익스텐더를 구매하면 안에 메뉴얼이 세종류가 들어있습니다. WPS버튼으로 설정하는법, 스마트폰 어플을 활용해서 설정하는법, 그리고 컴퓨터에 랜카드를 활용해서 설정하는법 이렇게 말이지요. 어떤것으로 해도 상관없습니다. 다들 어렵지 않게 설정을 할 수 있어요.


     



    그리고 설정의 결과! 이렇게 풀로 뜨는 와이파이를 볼 수 있답니다. -ㅁ-ㅋ 이제 쉬는날 침대에서 스마트폰 가지고 놀아도 전혀 전혀~ 걱정없이 놀 수 있습니다. 방문을 닫건 방문을 열건 상관없이요.


    간혹가다 거실에서 있다 방으로 돌아왔는데, 와이파이가 풀로 뜨지 않을때는 와이피이를 껏닥 다시 키면 적용이 되더라구요. 또 가끔 그렇게 와이파이를 껏다가 켜도 안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그럴때는 익스텐더의 전원을 껏다가 켜주면 다시금 잘 작동합니다. 설정은 한번 해놓으면 풀리지 않거든요.


    뭐 이러한 경우도 거의 가끔 있는 일이라, 크게 신경쓰지 않으셔도 될것같습니다. 저는 그러면 다음 포스팅에서 다시 인사드리도록 할게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