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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알고리즘 원리 타는법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 알고리즘 원리에 관한 정보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유튜브에 콘텐츠를 게시하는 제작자라면 알고리즘의 축복을 원하는 경우 참 많으실 텐데요. 알고리즘을 한번 제대로 타기만 하면 몇십만 조회수는 우습고 몇백만으로 직행해서 구독자가 떡상하는 경우 심심치 않게 볼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떻게 해야 이 알고리즘의 축복을 누릴 수 있는 것일까요?
유튜브 알고리즘 원리
유튜브 알고리즘에 맞게 동영상을 최적화하는 방법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작동 방식을 알아야 합니다. 기본적으로 이 알고리즘은 시청자가 시청할 가능성이 가장 높은 동영상을 보여주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때문에 시청 시간, 참여도, 관련성 및 품질을 비롯한 다양한 부분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고품질의 콘텐츠는 필수
간혹 아무것도 아닌 것 같은 모바일로 찍어 올린 동영상이 대박을 치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꼭 고품질의 콘텐츠가 필요 없다고 생각하는 경우도 있을 수 있는데요. 그 동영상을 자세히 보면 그 시기에 밈을 형성할 정도로 높은 관련성을 가지고 있거나 유행 자체를 만드는 파급력을 가지고 있는 콘텐츠들입니다. 당연히 많은 관심을 얻게 되고 높은 시청자 참여율과 시청시간이 보장되게 됩니다.
때문에 반드시 고품질의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시각적으로나 기회적으로나 이슈적으로나 어떤 것이라도 말이죠. 유튜브 알고리즘의 가장 중요한 요소 중 하나는 콘텐츠의 품질입니다. 플랫폼에서 성공하기 위해서는 매력적이고 유익하며 재미있는 고품질의 동영상은 필수적입니다.
때문에 사전에 콘텐츠를 기획하고 스크립트를 작성하며, 동영상을 촬영하고 콘셉트에 맞는 편집을 하는 것에 시간과 노력을 투자해야 합니다.
키워드 및 태그 익히기 : 검색을 위한 최소한의 조건
유튜브 알고리즘의 또 다른 핵심 요소는 키워드와 태그의 사용입니다. 이를 통해 유튜브는 동영상의 내용을 이해하고 관련 검색에 표시될 가능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조회수를 위해서 동영상을 최적화하려면 동영상 제목, 설명 및 태그에 관련 키워드와 태그를 포함해야 합니다.
시청 시간 및 참여 증대: 성공 필수 조건
마지막으로 유튜브 알고리즘에 맞게 동영상을 최적화하기 위해서는 시청 시간과 참여를 높이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사람들이 내 동영상을 오래 시청하면 할수록 (좋아요, 댓글, 공유를 통해서) 더 많은 참여가 이뤄질수록 유튜브에서 다른 시청자에게 내 동영상을 추천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결론적으로 다음을 위해서 동영상을 최적화하면 유튜브 알고리즘은 시간과 노력이 필요하며 플랫폼 작동 방식에 대한 깊은 이해를 동반해야 합니다. 고품질의 콘텐츠를 제작하고, 키워드와 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하며, 시청 시간과 참여를 높이는데 집중함으로써 플랫폼에서 성공할 가능성을 높이고 청중을 늘릴 수 있습니다.
결국 이 말은 시청자가 보고 싶어 하는 부분을 동영상으로 제작하여 그 시청자의 참여율을 높이고 그로 인해 지속적인 시청시간이 확보되면 유튜브가 키워드와 태그를 활용하여 다른 시청자에게 추천한다는 말입니다.
그러니 시청자 입장에서 시청자가 보고 싶어 하는 것을 기획하고 촬영해서 깔끔하게 편집을 해야 한다는 말입니다. 내가 찍은 영상이 다른 사람에게 필요한 영상이 되게 하는 것! 이것이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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