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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원리 분석 가능한 부분일까?

돋보기씨 2023. 2. 16. 21:43

목차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원리 분석 가능한 부분일까?

     

    손에-스마트폰을-들고-있는-사진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원리 무엇일까?

    인스타그램은 현 소셜마케팅에서 빼놓을 수 없는 가장 중요한 위치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을 활용한 마케팅을 위해 알고리즘에 대해서 궁금한 분들이 많을 것이라 생각이 됩니다.

     

    하지만 직접 만들 사람이 아니고서야 정확하게 그 알고리즘을 파악하기는 거의 불가능한 일인데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느 정도 확인이 가능한 부분이 있어서 이렇게 포스팅을 작성해 보았습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인스타그램의 게시물, 스토리, 리그램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시물, 스토리, 리그램에 대한 숨은 규칙?

     

    게시물 알고리즘

     

    인스타그램의 알고리즘은 크게 6가지 요소로 구성이 됩니다. 

     

    1. 관계성
    2. 관심도
    3. 게시물
    4. 빠른 상호 작용
    5. 사용자의 활동 패턴
    6. 사용자의 설정

    관심도는 사용자와 게시물 작성자 간의 상호 작용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새로운 게시물은 인기 있는 주제와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활성도를 끌어낼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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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스토리 알고리즘

     

    스토리 알고리즘의 경우는 게시물과는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스토리는 새로운 콘텐츠와 빠른 상호 작용을 더욱 중요시합니다. 때문에 빈번하게 업데이트하고 다양한 기능을 활용하는 것이 훨씬 유리합니다.

     

     

     

    리그램 알고리즘

     

    리그램은 다른 사용자의 내 피드로 공유하는 것을 뜻하는 말입니다. 인스타 그램의 리그램 알고리즘은 게시물과 유사합니다. 하지만 좋아요 수와 댓글 수보다는 게시물의 퀄리티와 인기도가 더욱 중요합니다. 그래서 유저들이 많이 공유하는 게시물이 더욱 많이 노출이 됩니다.

     

     


    인스타그램은 지속적으로 변화하고 있으며 이에 대응하는 방법도 끊임없이 발전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해당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하고자 하는 분들이라면 최신의 트렌드와 인스타그램 알고리즘 변화에 관해서 항상 관심을 가지고 민감하게 반응해야 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포스팅을 보는 사람들 입장에서 생각을 하고 더 나은 게시물을 피드에 올리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양만큼 질 또한 무시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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