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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타그램 웨비나 비디오 마케팅 성공사례
이번 마케팅에 대한 포스팅은 인스타그램 웨비나를 활용한 마케팅 방법에 관해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일전에도 말씀드렸다시피 인스타그램은 현존하는 소셜 미디어 플랫폼 중에서 가장 파급력이 높은 플랫폼입니다. 이러한 플랫폼을 활용하여 마케팅을 진행하는 것은 너무나도 당연한 일입니다.
그중에서도 웨비나는 청중에게 다가가고 인스타그램에서 참여율을 높일 수 있는 아주 좋은 방법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러한 웨비나 마케팅을 활용해서 어떻게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완성할 수 있는지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웨비나 뜻
웨비나는 웹과 세미나를 결합한 용어로써 온라인상에서 사람들이 참여할 수 있는 디지털 행사를 의미합니다. 이러한 웨비나는 참가자들로 하여금 중요한 새 기술을 배울 수 있게 하거나 전문가의 해당 업계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도록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기업에게 소비자들이 자신이 주로 사용하는 브랜드의 충성도를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기도 합니다.
웨비나의 장점
웨비나는 가치 있는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내 비즈니스를 해당 업계에서 믿을만한 선도자로 세울 수 있으며 새로운 잠재적인 고객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웨비나는 리드를 생성하고 판매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잠재적인 고객에게 귀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자신의 비즈니스를 그들의 문제에 대한 솔루션으로 포지셔닝할 수 있습니다.
1) 참여증가
웨비나는 청중과 실시간으로 소통하고 질문에 답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2) 브랜드 권위 향상
청중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틈새시장에서 브랜드 권위를 확립할 수 있습니다.
3) 리드 생성
웨비나는 리드를 생성하고 판매를 늘리는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4) 비용 효율적인 마케팅
웨비나는 많은 청중에게 접근하고 비즈니스를 홍보할 수 있는 비용을 아끼는 효율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효과적인 인스타그램 웨비나 활용 절차
1) 청중 정의
웨비나를 만들기 전에 타깃 고객을 정의해야 합니다. 누구와 이야기를 하고 있는지를 알면 그들의 특정 요구 사항과 관심사에 맞게 콘텐츠를 조정하는데 도움이 됩니다.
2) 주제 선택
청중이 흥미롭고 관련성이 있다고 생각할 주제를 선택해야 합니다. 특정 문제를 해결하거나 청중에게 가치를 제공하는데 집중해야 합니다.
3) 웨비나 홍보
인스타그램 스토, 게시물 및 라이브 비디오를 사용하여 팔로워에 웨비나를 홍보합니다. 더 많은 잠재고객에게 다가가려면 유료 광고를 사용을 고려해 봐도 좋습니다.
4) 적절한 시간 선택
고객들에게 접합한 시간을 선택해야 합니다. 시간대와 가용성을 고려합니다.
5) 매력적인 시각 자료 사용
시간적으로 매력적인 그래픽과 이미지를 사용하여 웨비나에 대한 흥미도를 올립니다.
6) 콘텐츠 준비
콘텐츠를 미리 준비하고 프레젠테이션을 리허설합니다. 콘텐츠가 잘 구성되어 있고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것인지를 확인합니다.
7) 행사 후 조치
웨비나 후에 청중에게 후속 조지를 취합니다. 그들에게 참여 감사 이메일을 보내고 추가 리소스를 제공하며, 질문에 답을 함으로써 지속적인 관심을 유도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웨비나 마케팅 성공사례
1) The Good Trade
굿트레이드는 지속 가능한 라이프 스타일과 웰빙에 초점을 갖춘 디지털 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그들은 인스타그램 웨비나를 사용하여 청중에게 귀중한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을 참여하였습니다.
그들의 웨비나는 지속 가능한 생활, 정신 건강 및 자기 관리와 같은 주제를 다루었으며, 그 결과 틈새시장에서 권위자로 자리매김하고 충성도 높은 추종자를 만들 수 있었습니다. 또한 웨비나 참석자에게 독점 할인을 제공하여 리드를 생성하고 판매를 늘렸습니다.
2) Later
Later는 소셜 미디어 마케팅 마케팅입니다. 인스타그램 스케쥴링 및 분석을 전문으로 하는 플랫프롬으로써 그들은 인스타그램 웨비나를 사용하여 대중에게 인스타그램 인지도를 높이기 위한 팁과 전략을 제공하였습니다.
그들의 웨비나는 인스타그램 마케팅, 콘텐츠 제작 및 분석과 같은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잠재 고객에게 귀중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인스타그램 마케팅을 위한 리소스 업체로 자리매김하는데 큰 효과를 보았습니다.
3) Foundr
Foundr은 디지털 미디어 브랜드입니다. 기업가 정신과 비즈니스 교육 사업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인스타 그램 웨비나를 사용하여 대중에게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실행가능한 팁과 전략을 제공했습니다. 그들의 웨비나는 마케팅, 영업 및 개인 개발과 같은 주제를 다루었습니다. 그들은 웨비나를 통해 기업가 정신 및 비즈니스 교육 사업 부분에서 사상적 리더로 자리매김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여러 성공사례는 웨비나 마케팅이 비즈니스에 있어서 강력한 도구가 될 수 있음을 보여줍니다. 잠재적인 고객에게 가치 있는 정보를 제공하고 실시간으로 소통함으로써 틈시 시장에서 권위 있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리드와 매출을 창출할 수 있습니다.
위의 예시들을 토대로 영감을 얻어 지금 바로 인스타그램 웨비나를 계획해 보시기를 권해드립니다. 올바른 전략과 실행을 통해서 여러분도 인스타그램에서 이와 같은 유사한 성공을 거두고 비즈니스를 성공하는데 웨비나를 활용할 수 있을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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