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양재동 순대국 한국순대 일요일 아침을 여는 오래된 습관.
전에도 포스팅을 올린적이 있는것 같은데요. 이곳은 양재동 순대국 한국순대입니다. 한국순대는 이곳 말고도 분점이 존재하고 있지만, 이곳이 바로 본점이지요.
양재동 주민분들중, 이곳에서 순대국 안드셔보셨거나 모르시는분들 아마 드물것으로 생각됩니다. 이곳은 일동제약 사거리 (현 교육개발원 입구)에 위치하고 있어서 양재1동 및 2동 주민분들, 우면동 주민분들, 매봉 사시는 분들도 자주 들리시는곳이에요.
소싯적에는 강남역에서 술 왕창먹고 이곳에서 해장술로 마지막 아쉬움을 달래고 집으로 가곤했다죠. 물론 지금은 그렇게 마시면 다음날이 없는 관계로 자제하고 있습니다.
한국순대 앞입니다. 맞은 편은 양재천 쪽이구요. -ㅁ- 제가 가야할 방향이기도 합니다. 저는 양재2동을 살고 있기 때문에 그렇죠. 예전에는 걸어서 오곤 했는데 지금은 차가 아니면 오기가 귀찮;;;;; 습관이라는것이 이렇게 무서운겁니다. 여러분.
보기만 해도 즐거운 한국순대 앞이죠. 원래는 이곳은 친구들과 자주 몰려오곤 했었는데... 이제는 나이가 들고 다들 가정이 생기면서 여러곳으로 뿔뿔히 흩어져 버렸습니다. ㅠㅠ 아.... 그때의 추억이 참....
한징이 더들어가있네요.ㅡ.,ㅡ; 사진이 몇장 없다보니 그냥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ㅋㅋㅋㅋ
한국순대 안의 사진입니다. 벽면에 여러 연예인들의 싸인이 막 붙어있는데... 아무래도 양재동에 녹음실이 있어서 그런듯 연예인들이 자주 오는 동네입니다. 뭐 밤에 술먹고 가면 노랫소리 들리는곳이 스튜디오가 아닐까 생각됩니다.
차림표는 단촐합니다. 순대국 하고 술안주로 좋은 술국... 해장국 그리고 모듬 수육입니다. 저는 주로 술을 먹을때는 술국과 모듬 수육을 먹곤 하지만 지금은 아점으로 사러온것이기 때문에 특 순대국 3개를 포장주문했습니다.
기다리면서.... 여전히 장사가 잘되는 이집은 (포장하는 중간에도 많은 등산객분들이 아침에 소주 한잔 기울이고 계시던군요.) 순대국의 맛이 변하지 않았습니다. 24시간 이라는것도 여전하고... 사람들은 변하고, 동네도 바뀌는데 이집의 순대국 맛은 여전하기를 바래봅니다.
집에서 포장해서 이제 먹어야 하는데... 음식사진도 같이 올릴까하다가. 그냥 가게 사지만 올려봅니다. 맛은 개인차이가 있으니, 저의 의견이 모두 맞는것은 아니니까요. 그럼 여러분 일요일의 시작 즐겁게 하시기 바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