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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SEO 검색 엔진 최적화 요소 프로그램 노하우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에서 활용할 수 있는 검색엔진 최적화 방법에 관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유튜브는 구글 다음으로 세계에서 활용되는 검색 엔진입니다. 유튜브? 동영상 보는 사이트 아니야?라고 생각하실지도 모르겠지만 유튜브 안에는 다양한 팁들이 존재하고 있어 요즘에는 일반 웹검색보다 더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때문에 유튜브를 하고 있는 크리에이터라면 더 많은 조회수와 구독자를 위해서 상위에 노출되고 싶은 것이 당연한 일일 텐데요. 그러기 위해서는 동영상의 검색 엔진 가시성을 최적화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키워드 연구
키워드를 연구하고 발굴하는 것은 유튜브 SEO에 있어서 가장 기초적인 부분입니다. 동영상의 제목, 설명, 태그 및 캡션을 포함한 올바른 키워드를 찾는 것이 정말 중요합니다. 구글 키워드 플래너 및 Ahrefs, SEMrush를 활용한다면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키워드들을 찾는 것이 조금 수월할 것입니다.
동영상 제목 및 설명 최적화
동영상의 제목과 설명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의 가시성에 영향을 미치는 가장 중요한 두 가지 요소입니다. 제목에는 반드시 기본적인 키워드가 포함되어야 하며, 눈에 띄고 매력적이어야 합니다. 설명은 250 단어 이상이어야 하며, 기본 및 보조 키워드를 포함해야 합니다. 관련 태그를 사용하고 웹사이트를 및 소셜 미디어 채널에 대한 링크를 포함해야 합니다.
고품질 비디오 콘텐츠 만들기
고품질의 콘텐츠는 유튜브에서 비디오의 가시성을 향상하는데 필수적입니다. 잘 만든 동영상은 시청자의 참여를 더 오랜 시간 유지하므로(시청시간) 더 가치 있는 콘텐츠로 평가받을 수 있습니다.
유익하고 재미있으며 시각적으로 매력적인 동영상을 만드는 일에 집중해야 합니다. 또한 자막을 사용하여 더 많은 사용자가 자신의 언어로 동영상을 이해하게 만드는 것 역시 더욱 많은 참여를 이끌어 내는데 도움이 됩니다.
동영상 홍보
동영상을 홍보하는 것은 유튜브에서 동영상의 가시성을 개선합니다. 소셜 미디어에어 동영상을 공유하고 웹사이트에 삽입하며, 틈새시장에서 다른 유튜브 사용자와 협업을 합니다. 유료광고를 사용하여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하고 더 많은 조회수우 구독자를 확보하는데 도움 받을 수 있습니다.
더 많은 조회수와 구독자 및 참여를 얻기 위해서는 검색 엔진에 맞게 유튜브 동영상을 최적화하는 것이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키워드를 조사하고 동영상 제목 및 설명을 최적화하며, 고품질의 동영상을 제작하고 제작한 동영상을 홍보하는 부분들은 모두 유튜브에서 동영상의 가시성을 높이고 채널을 성장시키는데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이중에서도 가시적인 효과를 바로 보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팁을 꼽아보자면 키워드를 발굴하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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