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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사례

돋보기씨 2023. 3. 2. 10:06

목차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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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성공 사례

     

    이번 포스팅은 유튜브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에 관하 사례를 알아보고자 합니다. 오늘날 기업은 항상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할 혁신적인 방법들을 찾고 있습니다. 인플루어선 마케팅은 광범위한 청중에게 다가가는 가장 효과적인 방법 중의 하나로써 부상했습니다.

     

    유튜브는 이러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급증한 플랫폼 중 하나이며, 브랜드는 콘텐츠 제작자와 협력하여 제품을 홍보합니다.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는 얼마 전 있던 유튜브 뒷광고 논란으로 알려지기 시작했습니다. 일반적인 상업광고와는 다르게 진정성 있는 리뷰로 포장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다른 광고보다 더욱더 소비자들에게 그 존재감을 어필하였는데요.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단점에 대해서는 다음 포스팅에서 다뤄보기로 하고,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 마케팅의 순기능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부상

     

    유튜브는 2005년에 시작한 동영상 공유 서비스로써 정보와 엔터테인먼트를 찾는 사용자를 위한 플랫폼입니다. 현재의 유튜브는 그 어떤 매체보다도 영향력이 큰 미디어로써, 기존의 레거시 미디어의 자리를 위협하고 있는 미디어의 뉴포맷 일인자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기업에서 이러한 매체를 그냥 두고 있다는 것은 말이 안 되는 일입니다. 때문에 브랜드는 유튜브 크리에이터의 힘을 활용하여 진정성 있고 매력적인 방식으로 잠재고객들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부상은 다른 어떤 플랫폼도 할 수 없는 방식으로 크리에이터와 청중을 연결하는 플랫폼의 연결고리 때문입니다.

     

     

     

    협업: 성공의 열쇠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적인 열쇠는 바로 협업입니다. 브랜드는 크리에이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잠재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으키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성공적인 협업을 위해서는 브랜드가 일부 통제권을 포기하고 크리에이터가 자신의 스타일과 가치에 맞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을 통해 크리에이터는 고유한 목소리를 활용하고 진정한 방식으로 대중과 연결할 수 있습니다.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력하면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며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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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진정성: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핵심

     

    진성성은 유튜브를 활용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의 성공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때문에 이것을 악용한 뒷광고 같은 논란이 생겨버리기도 하였습니다.) 일반적인 상업광고와는 다르게 크리에이터는 진성성 있고 진실됨으로써 플랫폼에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브랜드는 이러한 이미지를 이용합니다.

     

    브랜드가 크리에이터와 협력을 할 때는 콘텐츠가 유기적으로 느껴지고 강요되거나 진실되지 않은 것처럼 느껴지지 않게 해야 합니다. 크리에이터는 잠재 고객의 공감을 불러일이 키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도록 홍보하는 제품이나 서비스를 진심으로 믿어야 합니다.

     

    브랜드는 크리에이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메시지가 그들의 가치와 일치하고 자연스러운 방식으로 전달되도록 가이드라인을 확립해야 합니다.

     

     

     

    성공사례: 올바른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 사례

     

    1) 던킨도넛

     

    던킨도넛은 새로운 에스프레소 음료를 홍보하고 싶었을 때 유튜브 크리에이터 케이시 네 이 스탯과 협력하여 음료를 보여주고 시청자에게 음료를 마셔보도록 독려하는 동영상을 제작했습니다. 이 동영상은 15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고 새로운 음료에 대한 화제를 불러일으켰습니다.

     

     

    2) 팸퍼스

     

    팸퍼스가 유튜브 크리에이터 ItsJudysLife와의 협업으로 기저귀를 홍보한 것입니다. 크리에이터는 엄마로서 바쁜 일상을 관리하는데 팸퍼스가 어떻게 도움이 되었는지 보여주는 동영상을 만들었습니다. 이 동영상은 100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팸퍼스가 부모들 사이에서 브랜드 인지 돌를 높이는데 많은 기여를 했습니다.

     

     

     


    유튜브 인플루언서 마케팅은 브랜드가 잠재고객에게 다가갈 수 있는 강력한 도구로 부상을 했습니다. 협업과 진성성은 이 분야에서 성공의 열쇠입니다. 브랜드는 크리에이터와 긴밀히 협력하여 그들의 가치와 메시지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참여를 유도하고 브랜드 인지도를 구축하여 자연스럽게 느껴지는 방식으로 제품과 서비스를 홍보하는 콘텐츠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러한 유튜브 인플루어선 마케팅 성공 사례는 인플루어선 마케팅을 올바르게 수행할 시 브랜드에 탁월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다는 증거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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