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정보/마케팅

인스타그램 스토리 마케팅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돋보기씨 2023. 2. 20. 10:57

목차

    인스타그램 스토리 마케팅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핑크색-화면에-인스타그램-로고-찍혀있는-사진
    인스타그램 스토리 마케팅 활용 방법

    인스타그램으로 마케팅을 진행하는 업체들이 많이 있습니다. 인플루어서를 활용하거나, 혹은 정말 연예인을 섭외해서 스폰을 주고 진행하기도 하지요.

     

    하지만 이러한 광고를 일반적인 피드에만 활용하기에는 인스타그램이 가지고 있는 기능들이 너무나도 많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활용한 마케팅 방안에 대해서 알아보고자 합니다. 해당 기능을 활용하여 마케팅에 접목하고자 하는 분이시라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인스타그램 스토리 마케팅 : 정의와 중요성

     

    스토리는 피드를 보좌하기 위한 기능 중의 하나로 시작을 했던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이제는 기업이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 중의 하나로 여겨지게 되었습니다.

     

    스토리의 장점은 수명이 짧다는 것입니다. 일반적으로 수명이 짧은 것은 그리 장점이 되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만, 스토리 기능은 다릅니다. 수명이 짧고 매력적이며 만들기 쉬운 만큼 소비도 빠르게 일어납니다. 실시간 업데이트, 비하인드 스토리 영상 및 제품 티저를 공유하는데 이것만큼 매력적인 툴을 찾기도 쉽지 않습니다.

     

    일일 활성 사용자가 약 5억 명 이상인 스토리는 브랜드를 선보이고 새로운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제공합니다. 또한 스토리에는 스티커, 투표, 음악과 같은 기능이 있어 팔루워와 더욱 쉽게 의견을 주고받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강력하고 빠른 피드백이 있는 툴을 사용하지 않는다는 것은 기업으로 잠재적인 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놓치고 있다는 것과 다르지 않습니다.

     

     

     

    호감이 가는 인스타그램 스토리를 만드는 방법은?

     

    어떤 것이든 눈길을 사로잡는 것이 호감이 생길 확률을 높이는데 도움이 됩니다. 스토리 마케팅을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눈에 띄는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 첫 번째는 브랜드와 대중을 고려하여 색상 및 글꼴 그리고 이미지를 포함한 일관된 시각적 스타일을 사용하여 응집력 있는 브랜드 이미지를 만들어야 합니다.

     

    콘텐츠를 짧고 간결하게 유지하고 시각적 요소를 사용하여 스토리를 전달합니다. 투표, 퀴즈, 질문과 같은 대화형 기능을 추가하여 의도적인 참여를 유도합니다. 마지막으로 해시태그와 위치 태그를 사용하여 콘텐츠를 검색 가능하게 만듭니다.

     

     

    반응형

     

    비즈니스를 위한 인스타그램 스토리 광고 사용 방법

     

    스토리 광고는 마케팅 메시지로 더 많은 잠재 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이러한 광고는 유기적 스토리 사이에 표시되며 위치, 인구 통계, 관심사 및 행동을 비롯한 다양한 기준에 따라 타기팅이 가능합니다. 성공적인 스토리 광고를 만들기 위해서는 위에서 언급한 시선을 사로잡는 시각자료, 명확하고 간결한 메시지, 강력한 클릭 유도 문안을 사용해야 합니다.

     

     

     

    스토리 마케팅 성공 측정

     

    스토리 마케팅의 성공을 측정하는 것은 전략의 효과를 결정하는 데 있어서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인스타그램 인사이트는 스토리 보기, 노출, 도달 및 참여에 대한 데이터를 제공합니다. 또한 UTM 코드를 사용하고 구글 애널리틱스와 통합하여 클릭 및 전화과 같은 지표를 추적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를 활용하여 효과가 있는 것과 그렇지 않은 것을 식별하고 그에 따라 전략을 조절해야 합니다.

     

     


    해당 기능을 마케팅에 최대한 활용하기 위해서는 정기적으로 일관되게 게시하고, 일관된 브랜드 이미지를 사용해야 합니다. 거기에 매력적인 콘텐츠를 만들고, 대화형 기능을 포함하여 대중의 참여를 이끌어내야 합니다. 또한 해시태그 및 위치 태그를 적절하게 사용하여 스토리 광고가 더 많은 사람들에게 검색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이렇게 한 이후 데이터를 활용하여 어떠한 부분이 성공적이었고 어떠한 부분이 그렇지 않았는지 확인하여 전략을 수정하는 일련의 행위를 지속해야 합니다. 이렇게 한다면 잠재고객과 소통하고 비즈니스 목표를 달성하는데, 성공적으로 스토리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함께보면 좋은 글

    2023.02.18 - [★ - 정보/마케팅] - 레트로 마케팅 사례 - 우리는 추억을 사고 있다.

     

    레트로 마케팅 사례 - 우리는 추억을 사고 있다.

    레트로 마케팅 사례 - 우리는 추억을 사고 있다. 레트로라는 말이 이제는 낯설지가 않게 되었습니다. 음식 혹은 게임 그리고 그 이외의 것들에서도 우리는 레트로라는 이름이 덧붙은 상품들을

    vivans3.tistory.com

     

    2023.02.17 - [★ - 정보/마케팅] - UA마케팅이란 게임 UA 마케팅 성공 사례

     

    UA마케팅이란 게임 UA 마케팅 성공 사례

    UA마케팅이란 게임 UA 마케팅 성공 사례 UA마케팅이란 앱이나 플랫폼 및 기타 서비스에서 새로운 사용자를 획득하는 것에 중점을 둔 마케팅으로써 모바일에서의 사용자 획득은 앱 설치를 유도하

    vivans3.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