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차
이번 글은 질 유산균을 활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포스팅을 준비해 보았습니다. 현재 해당 정보를 알아보고 계시다면 이번 글이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질 유산균 먹는시간 및 원리 부작용 없을까?
질 유산균은 여성의 질 건강을 유지하고 질염을 예방하며, 치료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산균 제품입니다. 하지만 언제 먹어야 효과가 좋을지, 어떻게 작용하는지, 부작용은 없는지 등에 대한 궁금증이 있으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이번 글에서는 질 유산균의 먹는 시간 및 작용 원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질 유산균 먹는 시간
질 유산균은 장과 질에 건강한 미생물을 증식시키기 위해 섭취하는 제품입니다. 그러나 유산균은 위장관을 통과하는 과정에서 담즙산과 같은 소화 효소에 의해 사멸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따라서 유산균이 살아서 원하는 곳에 도착하기 위해서는 위장에 머무는 시간을 최대한 줄여야 합니다.
이를 위해 유산균을 섭취할 때는 아침 식전 45분이나 식후 1시간 이후 또는 취침 전에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물과 함께 섭취하면 위장에 머무는 시간을 더 단축할 수 있습니다. 유산균을 먹은 후에는 30분 정도 공복을 유지하고 식사를 하면 유산균의 생존율을 높일 수 있습니다.
질 유산군 작용 원리
해당 유산균은 질 내 유익균과 유해균의 균형을 맞추고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는 역할을 합니다. 질 유산균에는 질 건강에 특화된 두 가지 균주가 들어 있습니다. 리스펙타에는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펠러스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가, 유렉스에는 락토바실러스 루테리와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가 함유되어 있습니다.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팰러스와 루테리는 유해균의 질 내 산도를 정상 수준으로 유지하고 유익균의 정착 및 생존력을 높이며, 락토바실러스 람노서스는 유해균의 증식을 억제하고 질 내벽을 보호하는 기능을 합니다. 이렇게 질 유산균은 질 내 환경을 산성으로 유지하고 유익균을 증식시켜 유해균의 침입과 번식을 막습니다.
부작용
해당 유산균은 일반적으로 안전하고 부작용이 거의 없는 제품입니다. 하지만 알레르기 체질이나 개인에 따라 과민반응이 일어날 수 있습니다. 과다 섭취 시에는 복부팽만감, 복통, 설사 등의 증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 임산부나 기저질환을 가진 분들은 전문가와 상담 후에 섭취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질 유산균은 여성의 질 건강을 위한 필수 아이템입니다. 하지만 무작정 먹는 것이 아니라 적절한 시간과 방법으로 섭취하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습니다. 질 유산균의 먹는 시간, 작용 원리, 부작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해당 정보를 토대로 적절하게 섭취하여 유산균의 효과를 누려보시기 바라겠습니다
2023.11.25 - [★ - 정보/건강] - 질 유산균 다이어트 효과 정말 있을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