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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블록스 게임 마케팅 성공 사례 전략

돋보기씨 2023. 2. 20. 14:26

목차

    로블록스 게임 마케팅 성공 사례 전략

     

    로블록스-캐릭터-사진
    로블록스 게임 마케팅 성공 전략 사례

    게임 마케팅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측면 중 하나는 잠재 고객을 이해하고 타기팅 하는 것입니다. 플랫폼에 따라서 수백만 명의 플레이어가 있으므로 게임이 누구에게 어필하는지 결정을 하고 그에 따라 마케팅 활동을 조정하는 것이 무엇보다도 중요합니다.

     

    게임의 메커니즘, 장르 및 전반적인 주제를 분석한 다음 이러한 요소에 가장 관심을 가질 가능성이 있는 인구 그룹을 조사하여, 연령, 관심사 및 게임 습관과 같은 요소를 고려해야 합니다. 로블록스는 이러한 성질을 잘 이용한 게임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로블록스는 게임 개발자가 게임을 만들고 퍼블리실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참여도가 높은 대규모 플레이어 기반에 게임을 마케팅할 수 있는 플랫폼이 되었습니다. 다음은 로블록스 게임 마케팅의 세 가지 성공 사례 전략에 대해서 알아본 것입니다.

     

     

     

    "Adopt Me" 드림크래프트

     

    "Adopt Me" 일며 입양해 주세요는 로블록스 세계관에서 가장 인기 있는 게임 중 하나이며 200억 회 이상의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 게임의 성공은 플레이어가 가상 애완동물을 키우고 교환하고, 집을 꾸미고, 다양한 위치를 탐색할 수 있는 애완동물 입양 장르에 대한 독특한 해석 때문일 수 있습니다.

     

    해당 게임을 마케팅하기 위해서 드림크래프트는 트위터 및 유튜브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커뮤니티에 참여하고 , 티저를 게시하고 예정된 업데이트를 티저로 살짝 공개했습니다. 또한 경품 행사를 개최하여 지속적인 관심을 만들어 냈습니다.

     

    드림크래프트는 또한 로블록스 안에서 잘 알려진 인플루언서들과 협력하여 인지도를 높이고 새로운 플레이어를 유치하는데 도움을 주었습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함으로써 입양해 주세요는 로블록스 커뮤니티의 필수적인 요소이자 성공적인 로블록스 게임 마케팅 성공적인 예시로 꼽히게 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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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Wolfpaq의 "Brookhaven"

     

    해당 게임은 로블록스의 또 다른 인기 게임 중의 하나로써 40억 회 이상의 방문자 수를 기록하며 막대한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 게임은 플레이어가 자신의 캐릭터를 커스터마이즈하고, 교외 마을을 탐험하고 다른 플레이어와 상호 작용을 할 수 있는 롤플레잉 게임입니다.

     

    이 게임을 마케팅하기 위해서 Wolfpaq은 유튜브를 기본 플랫폼으로 사용하여 게임 플레이 비디오, 튜토리얼 및 업데이트를 공개하였고 그로써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지하였습니다.

     

    또한 인기 입양해 주세요와 마찬가지로 로블록스의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와 협력하여 게임을 홍보하고 게임 내 이벤트를 조직하여 커뮤니티를 활성화하였습니다. 정직적인 업데이트로 게임을 관리하였고 공동체 의식을 고양시킴으로써 wolfpaq은 이 게임을 로블록스 필수게임으로 자리매김시켰습니다.

     

     

     

    Tower of  Hell

     

    해당 게임은 도전적인 장애물 코스 스타일의 게임으로써 20억 회 이상의 방문자수를 기록하고 있는 게임입니다. 이 게임의 인기는 플레이어가 정상에 도달하기 위해 점점 더 어려워지는 탑을 올라가는 것에서 발생합니다. 매우 단순하고 반복적이지만 중독성 있는 플레이어 많은 사람들이 열광하였습니다.

     

    게임 마케팅을 위해서 YXCeptional studios는 트위터 및 디스코드와 같은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사용하여 플레이어와 소통하고 향후 업데이트에 대해서 공지하였습니다. 역시나 인기 있는 로블록스 인플루언서와 연계하여 게임 내 이벤트를 조직하여 커뮤니티의 참여를 유지하였습니다.

     

    정기적인 업데이트는 물론 유저의 이야기에 귀를 기울여 해당 게임에 강력하고 충성도 높은 추종자들을 구축할 수 있게 되었고 게임은 성공의 가도를 달리게 되었습니다.

     

     


    세 게임의 공통점은 특화된 콘텐츠를 로블록스 안의 크리에이터들과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으로 빠르게 대중에게 다가가고 이것은 잠재적인 고객에게 훨씬 더 흥미롭게 받아들여집니다. 서로의 게임을 교차적으로 홍보하고 공동적인 이벤트를 기획하여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는 것에도 매우 능숙합니다.

     

    또한 정기적인 업데이트와 새로운 콘텐츠를 제공하여 플레이어의 참여를 유지함으로써 지속적인 게임의 충성도를 만들어내는 것까지 유사합니다. 신선하고 흥미진진한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유대를 돈돈히 함으로써 공동체 의식을 고양시키는 전략은 언제나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이 전략을 유럽 축구 문화에서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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